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여행/수하물

해외여행 비행기 국제선 제주항공 기내반입 기내수하물 위탁수하물 규정 가능 여부 수하물 분실 및 배상 확인하는 방법

by 날아가자! 2024. 8. 1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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기내수하물

  • 1인당 기내용 캐리어 1개 + 캐리어가 아닌 개인 휴대품 1개(노트북 컴퓨터, 서류가방, 핸드백) 총 2개까지 휴대
  • 기내 허용 수하물을 초과하여 다량의 면세품을 구입하는 경우, 항공기 탑승 시 탑승구 위탁 수하물 수수료가 부과될 수 있음
  • 휴대 가능한 수하물인 경우라도 기내공간 부족 등의 사유로 위탁 수하물로 처리될 수 있음


휴대 수하물 규격 및 무게

제주항공 기내 수하물 규정

  • 기내용 캐리어 : 21inch 이하 단, 40 x 20 x 55CM 이내
  • 개인 휴대품 : 35 x 15 x 40CM 이내
  • 개인 휴대품 1개 포함, 총 무게 10KG/22LB 이하
  • 기내에 반입된 모든 수하물은 반드시 기내 선반 또는 앞 좌석 밑에 보관
  • 안전한 여행을 위해 비상구 또는 통로의 접근을 방해하거나 주변 승객에게 불편을 줄 수 있는 기내 편의용품은 기내에서 사용할 수 없음
    예: Bed Box, Leg Hammock, Fly Legs Up, Fly-Tot, Plane PAL, Inflatable Cube 등 유사 제품


탑승 게이트 위탁 수하물 안내

  • 허용량 외의 기내 수하물은 반드시 위탁해야 하며, 탑승구에서 위탁 시 수수료가 부과
  • 승객의 편의를 위한 휠체어 및 유모차는 수수료를 부과하지 않음
  • 요금(1개당, 출발지 현지 통화 기준)
    국내선 : 10,000원 / USD 10
    국제선 : 20,000원 / USD 20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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위탁수하물

제주항공 위탁수하물 규정


국내선

  • BIZ LITE : 30KG, 유아 : 무료 수하물 없음
  • FLYBAG : 15KG, 유아 : 무료수하물 없음
  • FLY : 무료 수하물 없음
  • 무료 허용량 외 추가 수하물에는 무게요금이 따로 적용
  • 1개의 수하물의 3면의 합이 203cm 이내이며, 무게는 32kg까지만 위탁이 가능


국제선

  • 무료 허용량 외 추가 수하물에는 무게요금이 따로 적용
괌, 사이판 제외
  • BIZ LITE : 30KG, 유아 : 10KG
  • FLYBAG : 15KG, 유아 : 10KG
  • FLY : 무료 수하물 없음
  • 괌/사이판 노선 이외의 국제선 이용 시, 1개의 수하물의 3면의 합이 203cm 이내이며, 무게는 32kg까지만 위탁이 가능
괌, 사이판
  • BIZ LITE : 2개*23KG, 유아 : 1개*10KG)
  • FLYBAG : 1개*23KG, 유아 : 1개*10KG
  • FLY : 무료 수하물 없음
  • 괌/사이판 : 무료 수하물 2개 이상 위탁 시, 2개의 수하물을 합한 세 변의 합이 273CM 이내
  • 괌 사이판 노선은 공항 현장 결제하고 위탁하는 초과 수하물의 경우, 당일 항공기 총 중량 등의 사정에 의해 위탁이 거부될 수 있음
추가허용
  • 휴대용 유모차, 보행기, 카 시트, 유아 운반용 요람 등 추가 허용 가능
  • 휠체어 추가 허용 가능
  • 전동 휠체어의 경우 국제항공협회의 배터리 운송 규정에 의거, 항공사의 별도 사전승인이 필요

 

 

수하물 분실

  • 분실한 수하물은 도착지 공항을 기준으로 확인
  • 제주항공 규정에 따라 30일이 지나면 유실물은 폐기될 수 있음
  • 분실한 물품은 각 공항 유실물 관련 기관에 문의

제주항공 유실물 조회하기

 

제주항공

대한민국 No.1 LCC 제주항공입니다.

www.jejuair.net

 

공항 유실물 센터

  • 인천공항 : 032-741-3110
  • 제주공항 : 064-797-2521
  • 김포공항 : 02-2660-4097
  • 청주공항 : 043-210-6328
  • 김해공항 : 051-974-3776
  • 대구공항 : 053-980-5230

 

 

수하물 배상

  • 제주항공은 수하물 운송 중에 항공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해 수하물 손해가 발생한 경우 보상 책임을 부담
  • 수하물 배상을 받으시려면 수하물이 파손된 경우 수하물을 인도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, 수하물이 지연/분실된 경우 수하물 인도 예정일로부터 21일 이내에 항공사에 서면으로 신고해야 함
  • 국제 수하물 운송은 승객의 여정에 따라 몬트리올 협약 또는 바르샤바 협약의 적용을 받음
  • 위탁 수하물의 파손/지연/분실에 대한 제주항공의 최대 배상금액은 승객 1인당 1,131 SDR(몬트리올 협약 적용시) 또는 수하물 1KG당 미화 USD 20(바르샤바 협약 적용 시)로 제한
  • 소지품의 가격이 수하물 배상 한도액을 초과할 경우 USD 100을 초과할 때마다 USD 100당 USD 0.50(또는 10,000원당 55원)의 종가 요금을 지불하는 경우 신고된 금액한도 내에서 배상받을 수 있음
  • 신고 가격이 1백만 원이 넘는 물품은 제주항공과 사전협의가 없는 한 운송이 거절될 수 있음


배상불가

  • 고객에 의한 사고 또는 과실로 손해가 발행한 경우
  • 견고히 포장되지 않은 특수 수하물 (악기, 골프채, 자전거, 스포츠용품 등) 및 전용백/커버
  • 일반 수하물 허용량(23KG 이내)을 초과하여 발생한 수하물 파손 (수하물 파손으로 인한 내용품 파손 및 분실 포함)
  • 보안검색 과정에서 엑스레이 통과로 인해 발생한 필름의 손상
  • 일반적인 수하물 취급과정에서 발생하는 긁힘, 마모(캐리어 바퀴 포함), 눌림, 흠집, 얼룩 및 외부 자물쇠, 이름표, 수하물 커버/전용백, 벨트 등 부속품의 분실 및 손상
  • 노트북 컴퓨터, 휴대전화, MP3, 카메라, 캠코더, 전자사전 등 고객의 개인 전자제품 또는 데이터
  • 위탁 수하물 내 포장 및 완충재가 미흡한 깨지기 쉬운 물품이나 부패하기 쉬운 물품, 건강과 관련된 의약품
  • 화폐, 보석, 유가증권, 골동품, 미술품, 견본, 인지류, 서류, 원고, 기타 고가품 및 의약품, 열쇠 등의 분실 위험 물품 (분실 위험이 있는 귀중품은 기내 수하물로만 운송 가능)
  • 유모차에서 분리 가능한 연결 부품, 차양막, 컵홀더, 자물쇠, 스트랩 등 손상 및 분실 우려가 큰 추가 소모품 및 액세서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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